모자는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비교적 흔한 아이템입니다. 연령의 제한이 없이 성별의 구분이 없이 모자는 많이 사랑받고 있는 아이템이죠. 저 역시 볼캡, 스냅백 더 나아가서 야구모자, 군모, 비니 등 소위 말하는 모자 성애자며 모자를 좋아합니다.

 

수집의 목적보단 그날 입을 옷과 조화로운 매치와 밋밋한 옷에 포인트를 주고자 구매했던 것들이 한두 개씩 늘어나면서 감히 수집이란 단어를 쓸 수 있는 시작단계의 발판이 아닐까 하네요. 제가 좋아하고 관심 있는 분야다 보니 많은 모자 브랜드와 그리고 신생 스트릿 브랜드의 볼캡들은 미리 익혀두고 공부를 하는 편이에요. 옷 잘 입고 패션센스 넘치는 분들은 많아도 모 잘 알 또는 모자를 잘 매치해서 쓰시는 분들은 극히 드물다고 전 생각합니다. 트렌디함을 추구하는 많은 패피분들에게 모자는 아주 많은 관심과 각광받고 있는 효자 아이템입니다. SNS가 우리 사회에 없어선 안될 매체로 성장했고 대표적인 예가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이죠. 자기 어필, 자신의 일상, 업체 홍보, 소통 과정을 이젠 어색해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본인들을 노출하게 되었죠. 그로 인해 다양한 수많은 전 세계 사람들을 눈으로 보며 소통하고 흡수하고 동경하고 또는 영향을 받습니다. 모자 패션도 SNS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자 하나로도 사진의 구도를 바꿀 수 있으며 소위 말하는 인생 샷도 건질 수 있습니다. 모자는 패션을 떠나 자신의 장점 (이목구비, 작은 얼굴) 그리고 단점(큰 머리, 큰 얼굴, 뻗친 머리)을 커버하는 다양한 용도로 그 쓰임새가 다양하며, 굳이 패션과 미용의 목적이 아닌 편의점, 낚시, 모임 , 운동 등등 수많은 용도로 착용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소두나 대두 얼큰이와 작은 얼굴 어린아이 어르신이 착용해도 다 괜찮다는 겁니다. 장점은 부각하며 단점은 커버를 할 수 있단 말이 되겠죠. 주변에서 더러 “난 모자 같은 건 절대 안 어울려” “모자 한 번도 써 본 적도 없고 잘생기거나 예쁜 사람이 써야 어울리지” “난 머리가 커서 맞는 게 없어” “비싼 모자, 브랜드 모자, 셀럽이 착용했던 모자를 구매해야 괜찮지 않냐?”라는 말들엔 전 과감히 NO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모자의 종류나 마트나 시장, 인터넷에 저렴하게 판매하는 모자들이라도 색상 매치와, 본인의 머리둘레를 고려해서 구매한다면 충분히 소화할 수 있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꼭 피해야 될 거라면 연예인과 셀럽이 착용한 어설픈 명품 레플리카 즉 짝퉁 모자는 구매 안 하시는 걸 강조드리고 싶어요. 차라리 브랜드는 아니더라도 훌륭한 디자인을 가진 모자들도 많습니다. 처음 모자를 쓰시는 분들은 저렴한 가격대 5900원~부터 시작하는 예쁜 쇼핑몰 볼캡들도 많습니다. 대두 볼캡이란 것들도 생겼고요 그러다 점차 관심을 가지게 된다면 자연스레 인터넷 검색과 다른 사람의 SNS 피드를 보면서 아 저건 어디 브랜드 일까? 이 정도 호기심만 가지게 되더라도 이미 당신은 적어도 모자의 참 매력을 느낄 단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원색 계열의 옷을 자주 입는 사람이 모자도 원색으로 구매하시면 당연히 부자연스럽듯 모든 색에는 보색이 있습니다.

밑에 표를 참조하시어 그에 맞는 색상으로 구매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보색은 말 그대로 서로 반대되는 색깔이다.

 

본인이 평소 자주 입는 패션 스타일과 색상에 비례하여 모자를 구매하시면 오래 자주 착용하면서 스타일에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본인이 소유한 모자의 종류가 많으면 좋겠지만 한 두 켤레만 있더라도 그 날 어떤 옷을 입었냐에 따라 모자의 느낌과 또 틀려지기 때문에 모자의 개수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색상에 감이 없다 나는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그냥 검은색 모자를 추천합니다. 트레이닝복이든 운동복이든 슈트 캐주얼을 불문하고 검은색은 자연스럽게 매치할 수 있습니다.  모자는 더 이상 노메이크업을 가리거나 며칠 안 감은  머리를 커버하려는  용도가 아닌 패션의 한 중심축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모자 하나만 매치를 잘해도 이성이나 본인의 매력이 한층 돋보일 수 있다는 점 강조드리고 싶어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패완얼은 존재하나 모완 얼은 없습니다. 모자를 쓰면 그 순간부터 자신의 스타일이 완성되는 거죠! 패피와 존잘러가 아닌 저로써는 이 말에 책임질 수 있을 만큼 자부하고 자신합니다. 전문가는 아니지만 주변 지인들과 친구들에게 추천을 해주거나 조언을 해줌으로써 그리고 그 결과물에 당신이 만족을 느낄 때만큼 보람찬 적은 없었던 거 같습니다. 두서없는 글 읽어주셔셔 감사하고 저 역시도 많이 공부하고 좋은 정보 많이 공유해서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첫 번째 포스팅에서는 모자에 처음 도전하시는 분들을 위한 글이며 패션과 코디에 있어 얼마만큼의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지에 간단히 설명을 드렸고 두 번째 포스팅에서는 모자의 구체적인 종류와 싸게 사는 구매요령을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두서없는 글 읽어주셔셔 감사하고 저 역시도 많이 공부하고 좋은 정보 많이 공유했으면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